Local Stitch


주식회사 로컬스티치 사이트 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이용약관은 로컬스티치 (이하 “회사” 또는 “로컬스티치”)가 제공하는 로컬스티치 서비스 및 로컬스티치 관련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또는 비회원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되는 주요한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용어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법에 따르며, 그 외에는 일반적인 상거래관행에 의합니다.

●회사 : “로컬스티치”를 말합니다. 

●사이트 : “회사”가 서비스를 “이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운영하는 웹사이트, 모바일웹, 앱 등을 말하며, “이용자”가 하나의 회원계정(아이디 및 비밀번호)으로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아래 각호의 사이트를 말합니다. 이용자 맞춤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점 또는 서비스 단위 사이트, 회사와 업무 협약을 맺은 "관계사 사이트" 가 추가될 수 있습니다.

가. https://localstitch.kr (로컬스티치 사이트)

나. https://localstitch.town (크리에이터 타운 사이트)

●앱 : 스마트폰, 태블릿 등 휴대용 단말기에 설치되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구현하는 애플리케이션을 말합니다. 

●이용자 : 사이트 및 앱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회원 :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자를 말합니다.

●이용계약 : 사이트 이용과 관련하여 사이트와 회원간에 체결 하는 계약을 말합니다.

●ID :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사용자 식별 부호를 말합니다.

●비밀번호 :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의 권익 및 비밀보호를 위하여 회원 스스로가 설정하여 회사에 등록한 영문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멤버 : 약관에 따라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월 단위  서비스를 이용하는 유료회원을 말합니다.

●멤버십 서비스: 회사가 제공하는 월단위 서비스로,  로컬스티치의 공용공간과 기타 서비스 및 로컬스티치가 제공하는 콘텐츠와 할인 혜택 등을 이용할 수 있는 권한을 말합니다.  

●유료 서비스 : “회사”가 유료로 제공하는 각종 온오프라인 콘텐츠 및 제반 서비스 중 “멤버십 서비스”를 제외한 나머지 서비스를 말합니다. 

●투어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에 앞서, 해당 공간을 회사의 담당자와 함께 방문함을 의미합니다. 이용자의 임의로 공간 및 시간을 지정할 수 없으며, 회사와의 조율을 통해 그 장소와 일정을 정합니다.

●입주문의 : 회사가 운영 및 관리중인 오피스/리빙/고정석 공간의 사용 및 입주를 희망하여 사이트에 문의를 남기는 행위를 의미합니다.

●대관 : 회사가 운영 및 관리중인 로컬스티치의 지점 내 공유공간(세미나실, 루프탑, 라운지, 공유주방 등)을 시간 단위로 대여함을 의미합니다.  

●단기스테이 : 회사가 운영 및 관리중인 로컬스티치의 지점 내 주거 공간에 30일 이하로 숙박함을 의미합니다. 

●프로그램 :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 중 회원들이 주제별 모임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각종 온오프라인 콘텐츠 및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프로그램은 기간 또는 횟수의 정함이 있는 형태로 제공됩니다.

●운영자 : 서비스에 홈페이지를 개설하여 운영하는 운영자를 말합니다.

●해지 : 회원이 이용계약을 해약하는 것을 말합니다.


제3조 약관의 게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소재지, 대표자 성명, 사업자 등록번호 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구체적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콘텐츠산업 진흥법”,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 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유사수신행위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 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회원에게 전자우편을 통하여 최소 그 적용 일자 7일 이전에 공고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의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적용 일자 30일 이전부터 공고합니다.

(4) 제3항에 따라 공고된 시행 일자 이후에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계속 이용하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봅니다.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아니하는 “회원”은 언제든지 자유롭게 회원가입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이 약관의 개정에 동의하지 아니하여 이용계약을 해지할 경우 “회사”가 정한 환불정책에 따릅니다.

(5)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전자거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 법령 또는 일반 상거래관행에 따릅니다.


제4조 약관외 준칙

(1) “회사”가 제공하는 “유료 서비스” 중 “서비스”의 구체적인 내용에 따라 개별 서비스에 대한 약관 및 이용조건(이하 “개별 서비스 이용 조건”) 또는 운영정책을 둘 수 있으며, 이를 “회사”의 “사이트”에 별도 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회사”의 “사이트”에서 “유료 서비스”를 신청하고 대금을 지급함으로써 “개별 서비스 이용 조건”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3) “개별 서비스 이용 조건” 및 “운영정책”이 본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개별 서비스 이용 조건” 및 “운영정책”이 본 약관에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제5조 이용계약 체결

(1) 이용계약은 로컬스티치 회원으로 등록하여 사이트를 이용하려는 자의 본 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와 가입신청에 대하여 운영자의 이용승낙으로 성립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용계약 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자격 상실 후 3개월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함.

●실명이 아닌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이미 가입된 회원과 이메일 주소가 동일한 경우

●사회의 안녕, 질서 혹은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하였을 경우  

●허위로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14세 미만 아동이 법정대리인(부모 등)의 동의를 얻지 아니한 경우

●“이용자”의 귀책 사유로 인하여 승인이 불가능하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며 신청하는 경우 

(2)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그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이용계약 성립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관련 제반 용량이 부족한 경우

●기술상 장애 사유가 있는 경우

(3) 회원으로 등록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자는 사이트 가입신청시 본 약관을 읽고 아래에 있는 "동의합니다"를 선택하는 것으로 본 약관에 대한 동의 의사 표시를 합니다.

(4) 제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회원”의 실명확인 및 본인인증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5) 이용계약의 성립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상에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제6조 회원정보의 변경

(1) “회원”은 사이트의 [마이페이지 > 프로필] 의 회원정보 수정 기능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회원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아이디는 수정이 불가할 수 있으며, 휴대전화번호는 인증 과정을 거쳐 수정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은 회원가입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사이트 내에서 수정 하거나 전자우편 등의 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3) 제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회원가입 시 기재한 회원정보 중 실명, 아이디, 이메일주소,, 휴대전화번호 등에 대하여 잘못 기재되었다고 판단하는 경우 “회원”에게 수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5) 제5항의 수정요청 이후 해당 사항을 변경하지 않아 발생하는 정상적인 서비스 사용 불가 등의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7조 개인정보보호 의무

(1)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단,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해 노출된 정보에 대해 운영자는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사이트 이외의 링크된 외부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원칙적으로 제3자에게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으나, 다음과 같은 경우에 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회원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수사기관이나 기타 정부기관으로부터 정보제공을 요청 받은 경우

●회원의 법령 또는 약관의 위반을 포함하여 부정행위 확인 등의 정보보호 업무를 위해 필요한 경우

●기타 법률에 의해 요구되는 경우

●“회사”와 “회원”의 이용계약이 체결되고 그 이행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회사”와 “회원”의 “서비스” 이용 계약의 종료 및 취소 이후에도 환불, 취소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제8조 이용자의 정보 보안

(1) 회사 서비스 가입절차를 완료하는 순간부터 회원은 입력한 정보의 비밀을 유지할 책임이 있으며 ID와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도 회원에게 있습니다.

(2)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모든 관리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ID 나 비밀번호가 부정하게 사용되었다는 사실을 발견한 경우에는 즉시 회사에 통지하여야 합니다. 통지하지 않음으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3) 이용자는 회사 서비스의 사용 종료 시마다 정확히 로그아웃(Log-out)해야 하며, 로그아웃 하지 아니하여 제3자가 회원에 관한 정보를 도용하는 등의 결과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 및 손실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9조 회원에 대한 통지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사이트에 회원이 등록한 전자우편주소 또는 휴대전화번호를 활용해 이메일, SMS(휴대폰문자 메시지), 카카오 알림톡, 전화, 또는 PUSH알람, 로그인 시 팝업 등으로 통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7일 이상 "회사"의 사이트 내에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다만, 천재지변 또는 사이트나 운영자에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이트 운영을 일시 정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 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이용자의 불만 또는 피해구제요청을 적절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필요한 인력 및 시스템을 확보합니다.

(4)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고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또는 문자메시지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다만, 개인적인 사정으로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사후에 공지 또는 이용 회원에게 쪽지, 전자우편 등을 보내는 등 최선을 다합니다.


제11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은 본 약관에서 규정하는 사항과 운영자가 정한 제반규정, 공지사항 및 운영정책 등 사이트가 공지하는 사항 및 관계법령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사이트의 업무에 방해가 되는 행위, 사이트의 명예를 손상시키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2) 회원은 서비스 이용을 위해 가입할 경우 현재의 사실과 일치하는 완전한 정보 (이하 "가입정보")를 제공해야 하며, 가입정보가 변경된 경우 즉시 갱신해야 합니다.

(3) 회원은 본인의 아이디와 비밀번호 관리를 위해 제 8 조 이용자의 정보보안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은 사이트의 명시적 동의가 없는 한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5)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 시,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해서는 안됩니다.

●타인(소수를 포함)에게 위해를 가하는 행위

●타인의 아이디(ID), 비밀번호(PASSWORD) 도용 및 타인으로 가장하는 행위

●타인과의 관계를 허위로 명시하는 행위

●타인을 비방할 목적으로 사실 또는 허위의 사실을 적시하여 명예를 훼손하는 행위

●자기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가할 목적으로 허위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수치심이나 혐오감 또는 공포심을 일으키는 말이나 음향, 글을 타인에게 전달하는 행위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정보를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를 이용한 영리행위

●타인의 정보통신서비스 이용명의를 도용하여 사용하는 행위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거나, 저속 또는 음란한 데이터, 텍스트, 소프트웨어, 음악, 사진, 그래픽, 비디오 메시지 등을 게재하거나 메시지 또는 전자우편으로 보내는 행위

●권리(지적재산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가 없는 콘텐츠를 게재하거나 메시지 또는 전자우편으로 보내는 행위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를 파괴, 방해 또는 기능을 제한하기 위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를 게재하거나 메시지 또는 전자우편으로 보내는 행위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 게재, 전자우편으로 보내는 행위 등 다른 사용자의 개인정보를 수집 또는 저장하는 행위

●재물을 걸고 도박하거나 사행행위를 하는 행위

●윤락행위를 알선하거나 음행을 매개하는 내용의 정보를 유통시키는 행위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6)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7) “회원”은 이 약관 및 관계법령에서 규정한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12조 서비스의 이용

(1)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멤버십 서비스의 소개 및 제공

●투어/입주 상담 신청

●대관 상담 신청 

●단기 스테이 소개

●프로그램 소개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2) 회사가 회원의 이용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지정된 일자 내지 일정 요건 충족시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회원 가입을 한 이후라도 일부 서비스 이용 시 서비스 제공자의 요구에 따라 특정회원에게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4) 서비스 이용시간은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사이트는 시스템 정기점검, 증설 및 교체를 위해 사이트가 정한 날이나 시간에 서비스를 일시중단 할 수 있으며 예정된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사이트의 홈페이지에 사전에 공지하오니 수시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5)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범위로 분할하여 각 범위 별로 이용가능 시간을 별도로 정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그 내용을 사전에 공지합니다. 

(6)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의 내용의 추가 또는 변경으로 인하여 개인회원의 권리•의무에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경우, 회사는 추가 또는 변경된 서비스 내용을 그 적용일로부터 30일 전에 공지합니다.


제13조 서비스의 중지 및 중지에 대한 공지 

(1) 이용자는 회사 서비스에 보관되거나 전송된 메시지 및 기타 통신 메시지 등의 내용이 국가의 비상사태, 정전, 회사 관리범위 외의 서비스 설비 장애 및 기타 불가항력에 의하여 보관되지 못하였거나 삭제된 경우, 전송되지 못한 경우 및 기타 통신 데이터의 손실에 대해 회사는 관련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2) 회사가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의 어려움으로 인하여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지하여야 할 경우에는 서비스 중지 1주일 전에 고지 후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으며, 이 기간 동안 회원이 고지내용을 인지하지 못한 것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상당한 이유가 있을 경우 위 사전 고지기간은 감축되거나 생략될 수 있습니다. 또한 위 서비스 중지에 의하여 본 서비스에 보관되거나 전송된 메시지 및 기타 통신 메시지 등의 내용이 보관되지 못하였거나 삭제된 경우, 전송되지 못한 경우 및 기타 통신 데이터의 손실이 있을 경우에 대하여도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3) 회사의 사정으로 서비스를 영구적으로 중단하여야 할 경우에 제 2 항을 준용합니다. 다만 이 경우 사전 고지기간은 1개월로 합니다.

(4)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등 회사가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제한, 정지시킬 수 있으며 사전 또는 사후 회원에게 중지사유 및 기간을 공지합니다.

(5) 회사는 사전 공지 후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수정, 변경 및 중단할 수 있으며, 상당한 이유가 있을 경우 위 사전 공지는 생략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위 수정, 변경 및 중단에 대하여 회원 또는 제 3자에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6) 회사는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등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예고 없이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단할 수 있으며, 새로운 서비스로의 교체 등 회사가 적절하다고 판단하는 사유에 의하여 현재 제공되는 서비스를 완전히 중단할 수 있습니다.

(7)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시스템관리자의 고의, 과실 없는 디스크 장애, 시스템다운 등)에 사전통지가 불가능하며 타인 (PC통신회사, 기간통신사업자 등)의 고의, 과실로 인한 시스템 중단 등의 경우에는 통지하지 않습니다.

(8) 이용자가 장기간 휴면 회원인 경우, 회사는 안내 메일 또는 공지사항 발표 후 1주일간의 통지기간을 거쳐 서비스 사용을 중지시킬 수 있습니다.

(9) 회사와 서비스 제공자 간의 계약 종료 및 변경 등의 사유로 서비스의 내용이 변경되거나, 서비스가 중단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제9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합니다.

(10)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형태와 기능, 디자인 등 필요한 경우 수시로 변경되거나, 중단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 경우 개별적인 변경에 대해서 회원에게 사전 통지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이메일을 통하여 이를 공지합니다.


제14조 서비스 이용 제한

회원은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아니되며 해당 행위를 한 경우에 사이트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제한 및 적법한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이용계약을 해지하거나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 가입시 혹은 가입 후 정보 변경시 허위 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타인의 사이트 이용을 방해하거나 정보를 도용하는 행위

●사이트의 운영진, 직원 또는 관계자를 사칭하는 행위

●사이트, 기타 제3자의 인격권 또는 지적재산권을 침해하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다른 회원의 ID를 부정하게 사용하는 행위

●다른 회원에 대한 개인정보를 그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행위

●기타 관련 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제15조 서비스 이용 해지 및 자격상실 

(1) 회원이 사이트와의 이용계약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회원 본인이 온라인을 통하여 등록해지신청을 하여야 합니다. 사이트와의 이용계약의 해지는 [마이페이지 > 프로필]을 통해 가능합니다. 한편, 사이트 이용해지와 별개로 서비스에 대한 이용계약 해지는 별도로 하셔야 합니다.

(2) 해지신청과 동시에 사이트가 제공하는 사이트 관련 프로그램이 회원관리 화면에서 자동적으로 삭제됨으로 회사는 더 이상 해지신청자의 정보를 볼 수 없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가입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사이트를 이용하여 결제한 대금, 기타 회사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이행하지 않는 경우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공질서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4) 회사가 회원자격을 제한, 정지시킨 후 동일한 행위가 2회 이상 반복되거나 30일 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5) 회사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 전에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6)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의 내용에 위배되는 행동을 한 경우, 임의로 서비스 사용을 제한 및 중지하거나 본인의 동의 없이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의 접속을 금지할 수 있으며, 회원이 게시한 내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임의로 삭제 할 수 있습니다.


제16조 양도금지

(1)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계약상의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및 증여할 수 없으며, 이를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제17조 회사의 소유권

(1)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그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이미지, 마크, 로고, 디자인, 서비스 명칭, 정보 및 상표 등과 관련된 지식재산권 및 기타 권리는 회사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회사가 명시적으로 승인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제1항 소정의 각 재산에 대한 전부 또는 일부의 수정, 대여, 대출, 판매, 배포, 제작, 양도, 재라이센스, 담보권설정행위, 상업적 이용행위를 할 수 없으며, 제3자로 하여금 이와 같은 행위를 하도록 허락할 수 없습니다.


제18조 게시물의 관리

(1) 사이트의 게시물과 자료의 관리 및 운영의 책임은 회사에게 있습니다. 회사는 항상 불량 게시물 및 자료에 대하여 모니터링을 하여야 하며, 불량 게시물 및 자료를 발견하거나 신고를 받으면 해당 게시물 및 자료를 삭제하고 이를 등록한 회원에게 주의를 주어야 합니다. 한편, 이용회원이 올린 게시물에 대해서는 게시자 본인에게 책임이 있으니 회원스스로 본 이용약관에서 위배되는 게시물은 게재해서는 안됩니다.

(2) 정보통신윤리위원회 등 공공기관의 시정요구가 있는 경우 운영자는 회원의 사전동의 없이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이동 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의 "게시물"이 "정보통신망법" 및 "저작권법"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4) 불량게시물의 판단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다른 회원 또는 제3자에게 심한 모욕을 주거나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불법복제 또는 해킹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일 경우

●범죄와 결부된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다른 이용자 또는 제3자와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5) 사이트 및 운영자는 게시물 등에 대하여 제3자로부터 명예훼손,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 침해를 이유로 게시중단 요청을 받은 경우 이를 임시로 게시중단(전송중단)할 수 있으며, 게시중단 요청자와 게시물 등록자 간에 소송, 합의 기타 이에 준하는 관련기관의 결정 등이 이루어져 사이트에 접수된 경우 이에 따릅니다.

(6)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

(1) 회원이 사이트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게시한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또한 사이트는 게시자의 동의 없이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다만 비영리 목적인 경우는 그러하지 아니하며, 또한 서비스 내의 게재권을 갖습니다.

(2)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취득한 정보를 임의 가공, 판매하는 행위 등 서비스에 게재된 자료를 상업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3) 운영자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등록하는 사이트 내의 내용물, 게시 내용에 대해 제12조 각 호에 해당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삭제하거나 이동 또는 등록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20조 손해배상

(1) 본 사이트의 발생한 모든 민,형법상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1차적으로 있습니다.

(2) 본 사이트로부터 회원이 받은 손해가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이거나 회원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발생한 때에는 손해배상을 하지 하지 않습니다.


제21조 면책

(1) 운영자는 회원이 사이트의 서비스 제공으로부터 기대되는 이익을 얻지 못하였거나 서비스 자료에 대한 취사선택 또는 이용으로 발생하는 손해 등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2) 운영자는 본 사이트의 서비스 기반 및 타 통신업자가 제공하는 전기통신서비스의 장애로 인한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되며 본 사이트의  서비스 기반과 관련되어 발생한 손해에 대해서는 사이트의 이용약관에 준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5) 회사는 서버 등 설비의 관리, 점검, 보수, 교체 과정 또는 소프트웨어의 운용 과정에서 고의 또는 고의에 준하는 중대한 과실 없이 발생할 수 있는 시스템의 장애, 제3자의 공격으로 인한 시스템의 장애, 국내외의 저명한 연구기관이나 보안관련 업체에 의해 대응방법이 개발되지 아니한 컴퓨터 바이러스 등의 유포나 기타 운영자가 통제할 수 없는 불가항력적 사유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이 저장, 게시 또는 전송한 자료 및 본 사이트로 회원이 제공받을 수 있는 모든 자료들의 진위, 신뢰도, 정확성 등 그 내용에 관련하여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하는 등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의 장애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사는 이용자가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가입자에게 발생한 손해 중 가입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 및 타 이용자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회사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 기타 회원의 본 서비스 내외를 불문한 일체의 활동(데이터 전송, 기타 커뮤니티 활동 포함)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10) 운영자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물품거래, 금전 거래 등을 한 경우에 그로부터 발생하는 일체의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11) 운영자는 시삽의 귀책사유 없이 회원간 또는 회원과 제3자간에 발생한 일체의 분쟁에 대하여 책임지지 아니합니다.


제22조 준거법 및 관할법원

(1) 이 약관의 해석 및 회원간의 분쟁에 대하여는 대한민국의 법을 적용합니다.

(2)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한 회원과 회사간의 소송은 서울중앙지방법원에 제소합니다.


부칙

(시행일) 이 약관은 2023년 09월 20일부터 시행합니다.